본문 바로가기

찰리생각

시스템의 맹신의 결과

반응형

소비자들은 상인들을 신뢰하지 못한다.

그래서 소비자들은 상품을 구입하는 것이 아니라

어쩌면 브랜드를 구입하는 것이라 생각한다.

좀 더 소비자에게 솔직하고, 정성스런 제품을 만들고

최종적으로 공급까지 책임지고 할 수 있는 그런 브랜드를

말이다.그러나 항간에 글로벌 자동차회사와 살균제회사

그 밖의 브랜드명만 들어도 알 수 있는 유명브랜드들이

소비자들에게 준 것은 상품에 대한 불신이 아닌 그들의

시스템을 맹신했던 소비자들의 자만에 경각심을 알려주는

사례로 남는다는 것이 중요한 것이다.또한 아무리 거대하고

유명한 글로벌 브랜드라고 해도 소비자들의 인식수준이 낮으면

결국 거짓된 제품을 브랜드의 포장지로 숨기는 일을 서슴치

않는다는 것이다.소비자가 절대 망각하지 말아야 할 것이 있다면

소비자를 상대한 기업은 깐깐하고, 똑똑하지 않는 소비자에게는

우리가 맹신하는 기준의 재화와 용역을 제공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소비자가 깐깐하고, 똑똑해져야 할 이유라고 생각한다.


찰리 생각

반응형

'찰리생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유로움이 창의적 환경이다.  (0) 2016.09.25
변하지 않으려는 것과 변화하는 것  (0) 2016.09.21
두 개의 날개  (0) 2016.09.18
불로영생  (0) 2016.09.17
행복한 날 불행이 찾아왔을 때  (0) 2016.09.15